KSIAM 조합론 분과 신설 소식

KSIAMbannerz

최근 KSIAM(한국산업응용수학회)조합론(Combinatorics) 분과가 신설되었습니다. 미국의 SIAM에서는 Discrete Mathematics가 예전부터 하나의 분과였는데 KSIAM에는 이제야 생기게 된 것이지요. 조합론 전공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에 KSIAM에 가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가입하기 위해서는 KSIAM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을 하시고 회비를 신용카드 등으로 지불하면 됩니다. 하실때 조합론(Combinatorics) 분과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.

참고로 KSIAM 회원은 Reciprocity 계약에 의해 SIAM 회비의 30%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. 할인받는 방법은 KSIAM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습니다.

SIAM 회비는 regular member의 경우 2015년 현재 \$145이지만 Reciprocal member의 경우 \$101.50입니다. 따라서 \$43.50 할인되지요. 그런데 KSIAM 회비는 5만원입니다. 환율이 1150원 이상만 되더라도 \$43.50이 5만원을 넘네요? SIAM 회비 매년 내시고 SIAM Conference on Discrete Mathematics 같은 학회 가시던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에 KSIAM 회원 가입하시길 적극 권해드립니다.

Disclaimer: 제가 KSIAM의 조합론 분과 분과장을 부탁받아서 분과장을 맡게 되었습니다. 2015년 KSIAM 가을학회가 11월20일-22일 3일간 부산에서 열린다고 하고, 조합론 분과가 생긴 이후 처음으로 열리게 되는 셈이니 많은 전공자 분들께서 참가해주시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.

업데이트 (2021년 1월): KSIAM 연회비가 2021년부터 정회원은 10만원, 학생회원은 6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.

Leave a Comment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